[몬스터헌터 와일즈] 회피 무적을 알아보자

 

회피 무적

회피 성능 0~5일 때 무적 프레임(60프레임 기준)

모션012345
구르기 회피131517192225
스텝 회피101214161922
한손검 백스텝404244464850
쌍검 귀인화 스텝, 귀인화 스텝 추가 회피☆141618202326
쌍검 귀인 회피★323232323232
태도 간파베기, 간파베기[선]454749515355
해머 모으기 스텝202224262831
피리 상쇄의 선율 사용 시 뒷구르기252729313336
조충곤 공중 회피, 뒤 도약101214161922
활 차지 스텝, 차지 스텝 추가 회피☆131517192225

☆ 귀인화 스텝, 차지 스텝 무적 프레임 내 공격 회피 시 동일한 무적 프레임의 추가 회피 모션이 발동

 귀인화 스텝으로 강화된 상태(파란색으로 빛날 때)의 회피 동작


보우건들의 구르기는 애니메이션만 다르고 일반 구르기 회피와 무적 프레임 동일


○ 식사 회피술[소]: 회피 성능 +2레벨 증가

○ 식사 회피술[대]: 회피 성능 +3레벨 증가

회피 성능은 상한(5레벨)을 넘겨 증가시킬 수 없음


○ 회피 복장: 구르기 무적 36프레임으로 증가


의견

대부분의 회피 기술이 회피 성능 0~3까지는 단계당 2프레임, 3~5까지는 단계당 3프레임씩 증가합니다. 

기본 회피 성능에 관계없이 회피 성능 5를 올리면 보통 10~12프레임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무적 프레임이 짧은 모션인데 주력으로 사용해야 하는 무기라면(피리 구르기, 쌍검 귀인화 스텝, 활 차지 스텝, 조충곤 뒤 도약 모션 등) 딜 스킬을 줄이더라도 채용을 고려합니다.

이번 작에서는 머드슈림프(식사 회피술) 덕분에 회피 성능을 2~3만 챙겨도 굉장히 높게 가져갈 수 있으므로 더욱 챙기기 편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쌍검 귀인 회피는 회피 성능에 따른 무적 프레임이 증가하지 않는 건 재미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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