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와일즈] 회심격[속성]을 알아보자

 

회심격[속성]

○ 1레벨당 +5% 증가: 태도, 한손검, 쌍검, 랜스, 건랜스, 슬래시액스, 차지액스, 조충곤, 활, 라이트보우건

○ 1레벨당 +7% 증가: 대검, 해머, 수렵피리, 헤비보우건


의견

전과 비슷하게 정말 밸류가 낮은 스킬.

고어마가라 한손검. 기초 공격력 210 / 용속성 200이라는 무난한 수치를 가지고 있는 속성 한손검입니다.

한손검의 대표 속성 공격인 △ / Y / 좌클 4번 공격을 한다고 가정하면, 총 모션밸류는 물리 (19+18+24+27)/100 = 0.88 / 속성 1.3+1.3+1.3+1.3 = 5.2가 됩니다.

기초공과 속성치를 각각 곱하면 물리 0.88*210 = 184.8 / 속성 5.2 * 20 = 104

용속성 육질이 정말 말랑한 리오레우스 머리(참격 65 / 용속성 30)를 때린다고 가정해봅시다.

물리 184.8 * 0.65 = 120.12 / 속성 31.2로 총 151.32 대미지가 나옵니다.

이 때, 전부 회심이 발동해 회심격[속성] Lv3이 발동하면? 속성 대미지는 무려 15%나 되는 대미지 - 즉, 4.68이 증가해 35.88이 됩니다.

이는 151.32의 3%나 되는 대미지 향상....으로 보면 안 됩니다. 물리도 회심이 발생했으니까, 기본 회심 발생 시를 기준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회심 발생 시 대미지 증폭량은 슈퍼회심이 없다면 1.25배.

120.12 * 1.25 = 150.15 / 속성 31.2 (회심격 35.88) = 181.35 (회심격 186.03)

이는 기존 대비 2.6% 정도의 대미지 향상입니다.

똑같이 3레벨을 먹(지만 장식주로 달면 추가 스킬 하나 손해보긴 하)는 슈퍼회심을 3레벨 채용했을 경우, 회심 발생 시 120.12 * 1.34 = 160.9608로 10.8108의 대미지 증가, 약 5.9% 정도의 대미지 향상이 있습니다.


물론 속성 강화를 붙이면 회심격[속성]의 효율은 올라가긴 하겠지만, 슈퍼회심에 비할 바는 못 됩니다.

회심격[속성]은 대체 어디까지 구린 것인가...



출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몬스터헌터 와일즈] 광룡증을 알아보자 (feat. 흑식일체, 무아지경, 식공복장)

[몬스터헌터 와일즈] 속성 흡수, 속성 변환을 알아보자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집행자 요도(히나타츠카미) 유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