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와일즈] 상처를 알아보자 (feat. 파괴왕)
상처
○ 내성 증가 없음
○ 시간에 따른 상처 축적 감소 없음
○ 집중 약점 공격을 통한 상처 파괴 시 상처 내구도의 30%만큼 추가 대미지 발생
○ 집중 약점 공격을 통한 상처 동시 파괴 시 순차적으로 대미지 증가(2개째 상처 내구도의 50% 대미지, 3개째 상처 내구도의 80% 대미지)
○ 보통 부위당 상처 2회까지 가능(더 이상 상처가 생기지 못하면 검은색 딱지가 앉음)
○ 한 부위에 여러 상처를 낼 수 있음(그러나 상처치는 부위별로 통합)
◆ 머리 왼쪽과 머리 오른쪽에 상처를 내고 싶을 때, 100의 상처치가 필요하면 왼쪽 50 → 오른쪽 50을 때렸을 때 오른쪽에 상처 발생
○ 탑승 공격 상처는 부위별 상처 최대치에 영향을 끼치지 않음
○ 탑승 무기 공격으로 상처 파괴 시 상처 내구도의 100%만큼 추가 대미지 발생
○ 역전 상처 파괴 시 대경직 발생
○ 역전 상처 집중 약점 공격 파괴 시 일반 상처의 1.3배 대미지 발생
파괴왕
○ 상처 생성에 연관 없음(부위 파괴와 상처 생성은 별개)
○ 집중 약점 공격 역전 상처 파괴 추가 대미지 1.3배와 중첩 가능(파괴왕 Lv. 3과 중첩하면 1.69배)
○ 탑승 무기 공격 상처 파괴 추가 대미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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