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swatch] 로미오와 줄리엣 DLC(1.2.1) 패치 노트 번역

제미나이의 도움을 받아 번역된 내용을 제가 조금 다듬었습니다.




환영합니다, 까마귀 여러분!


레이븐워치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첫 번째 영웅 DLC에서는 로미오와 줄리엣이 레버리의 다른 구원자들과 함께합니다. 이 무료 콘텐츠는 현재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Passtech Games와 NACON은 대규모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패치와 함께 이 새로운 캐릭터들을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아래 패치 노트에서 새로운 콘텐츠와 조정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또한, 로미오와 줄리엣 DLC에는 $4.99에 구매할 수 있는 보너스 스킨 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이븐, 나이트메어, 그리고 영원한 사랑의 색깔을 담은 운명적인 커플을 위한 6가지 추가 의상을 만나보세요.







요약


저희 패치 노트가 길다는 것을 알기에, 그리고 여러분이 아마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어 하실 것이기에, 여러분을 위한 "너무 길어서 다 읽지 못했어요!" 요약본을 준비했습니다:


DLC

  • 새로운 영웅 2명! 로미오와 줄리엣이 레이븐워치에 합류합니다 (무료 DLC)
    • 독특한 협동 게임플레이 스타일
    • 솔로 플레이도 가능
    • 새로운 도전 과제 3개 (Steam 전용)
  • 로미오와 줄리엣을 위한 추가 스킨 팩 (유료 DLC)


무료 업데이트

  • 멀티플레이어 스케일링 밸런스 조정
  • 특성 밸런스 조정
  • 마법 아이템 밸런스 조정
  • 편의성 개선 및 버그 수정



패치 노트 (1.2.1)


🐦 = 커뮤니티 보고 및 제안에서 영감을 받음


⚠ 주요 콘텐츠 변경으로 인해, 진행 중이던 모든 게임이 폐기되었습니다. 전체 진행 상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게임을 업데이트하기 전에 진행 중이던 게임을 완료하여 손실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DLC)


로미오와 줄리엣, 레이븐스워치에 합류


  • 독특한 능력 세트와 협동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두 명의 새로운 영웅
    • 로미오, 자연스러운 우아함으로 레이피어를 휘두르는 펜싱 마스터
    • 줄리엣, 흔들림 없는 손으로 총을 다루는 명사수
  • 솔로 플레이 가능
  • 각각 2개의 궁극기
  • 각각 26개의 특성
  • 14페이지의 회고록
  • 잠금 해제 가능한 의상 8벌
  • 추가 의상 6벌 (유료 DLC)
  • 새로운 도전 과제 3개 (Steam 전용)



로미오 & 줄리엣 무료 DLC

(역주: 이걸 받아야 로미오와 줄리엣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607920/Ravenswatch__Romeo__Juliet/



로미오 & 줄리엣 스킨 팩


  • 레이븐 의상
  • 나이트메어 의상
  • 영원한 사랑 의상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607930/Ravenswatch__Romeo__Juliet_Skin_Pack/



밸런스 조정


일반 조정 사항


  • 🐦 멀티플레이어 난이도 스케일링 조정:
    • 플레이어에 의해 추가되는 적의 수가 +13% (기존 +17%)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플레이어에 따른 일반 적의 체력이 +30% (기존 +40%)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플레이어에 따른 엘리트 적의 체력이 +60% (기존 +70%)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플레이어에 따른 일반 적의 경직이 챕터 1/2/3에서 +30/40/50% (기존 +50/60/70%)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플레이어에 따른 엘리트 적의 경직이 챕터 1/2/3/에필로그에서 +60/70/80/90% (기존 +80/90/100/110%)로 감소했습니다.


  • Leash mechanic: 리시 동작 변경
    • 적이 "도망치는" (리시) 대기 시간이 3초 (기존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 내 플레이어가 죽음의 문턱에 있다면 대기 시간은 동일하게 10초로 유지됩니다.
    • 개발자 노트: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오랫동안 놓쳤던 적의 주의를 단순히 되돌아감으로써 다시 끌어들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플레이어가 실수로 적의 주의를 다시 끄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 🐦 아부 알-잔:
    • 미니 보스는 possession phase(역주: 잘 모르겠네요 ㅎ;)에 있을 때 경직 바를 회복하지 않습니다.
    • 아부 알-잔의 최대 possession 횟수가 감소했습니다 (최대 2회).



영웅 조정 사항


  • 스칼렛
    • 🐦 원거리 폭발: 특수 능력을 이제 조준할 수 있습니다. 오래 누를수록 더 멀리 조준합니다.
    • 뼈 분쇄자:
      • 인간: 이제 연기 구름이 범위 내 적에게 초당 87의 피해를 줍니다 (기존 70).
      • 늑대: 이제 주변에 176에서 530의 피해를 주며 (기존 40에서 120), 폭발 반경이 3배 증가했습니다.


  • 피리 부는 사나이
    • 폭발성 쥐: 더 이상 시작 특성이 아닙니다. 쥐떼(역주: 쥐 많이 나오고 조종할 수 있는 쥐 늘어나는 특성)와 교체되었습니다.


  • 베오울프
    • 🐦 드래곤 비행: 이제 소룡이 베오울프 근처의 적을 우선시합니다.


  • 알라딘 
    • 특수: 이제 최대 90의 피해를 줍니다 (기존 60).
    • 🐦 전능의 소원: 리워크.
      • 새로운 효과: 특성(TRAIT)을 사용하여 소원을 빌면 8초 동안 주변의 모든 영웅에게 전능을 부여합니다. 전능 상태에서는 영웅의 능력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역주: 원래 새로운 소원이 추가되는 형식이었는데, 이제는 모든 종류의 소원에 전능 효과가 추가됨)


  • 제페토
    • 로켓 과학: 이제 돌진 중 부딪힌 마네킹이 불이 붙어 몇 초 동안 화염 공격을 합니다.


  • 멜루신
    • 황홀한 노래: 더 이상 시작 특성이 아닙니다. 수중의 포식과 교체되었습니다.
    • 수중의 포식: 수중에서 멜루신의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키지만, 지속 시간이 이전보다 25% 감소합니다.
    • 바다의 춤 & 샘물: 캐릭터 숙련도를 균형 있게 조정하기 위해 잠금 해제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손오공
    • 깨달음의 길: 이제 8번 막은 후 (기존 10번), 다음 특성이 12초 동안 각성 태세로 들어갑니다.



마법 아이템 조정 사항


  • 골디락스 죽: 리워크.
    • 새로운 효과: 이제 치유의 구슬이 10% 더 치유하고(누적 증가) 8초 동안 힘을 부여합니다(누적되지 않음).
  • 까마귀의 눈: 이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25% (기존 20%) 감소시킵니다.
  • 척결의 반지: 이제 돌진이 적에게 4초 동안 취약을 적용합니다 (기존 3초).
  • 마녀의 빗자루: 받는 모든 피해가 이제 +15% (기존 +25%) 증가합니다.
  • 피의 메리의 거울: 리워크.
    • 새로운 효과: 활력 1당 +0.5 피해를 줍니다. 활력은 이제 최대 체력을 0.5% 포인트(기존 1%)만 증가시킵니다.
  • 요괴 가면: 전설 마법 아이템 1개당 방어력 -10 (이전에는 활력).


개발자 노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습니다. 레이븐스워치 출시 이후 특히 특성(Talents)과 마법 아이템(Magical Objects)에 대한 수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워크된 특성과 아이템의 첫 번째 물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선택은 플레이어의 선택률(데이터), 내부 아이디어, 그리고 개발 당시 사용 가능한 리소스에 기반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동시에 작업하고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재창조할 필요는 없지만 재작업할 수 있는 특성과 아이템에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피의 메리의 거울은 매우 틈새적인 효과 때문에 저주받은 카테고리에서 가장 낮은 선택률을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효과는 플레이의 새로운 방식을 열면서 인기를 높일 것입니다. 전능의 소원과 같은 영웅의 특성에도 동일한 논리를 적용하여 활용도가 낮은 특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반면에, 유혹적인 도발과 같은 일부 특성은 완전히 변경되어 기본적으로 새로운 특성이 되어야 합니다.


미래의 밸런스 조정에서 이것이 최우선 순위가 될 것이니 안심하십시오!



일반 개선 사항 및 편의성


  • 🐦 난민: 이제 상호작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이 취소된 경우 다시 대화할 수 있습니다.
  • 🐦 사이클롭스: 붙잡기 공격의 범위를 시각적 효과와 더 일치하게 변경했습니다.
  • 🐦 성직자 광신도: 광신도의 치유 능력이 더 이상 영웅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한 공격은 여전히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역주: 힐러 몬스터가 적 몬스터를 대상으로 힐 투사체를 던졌을 때, 그걸 맞아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는 뜻)
  • 🐦 모디파이어: '피의 갈망' 모디파이어가 이제 HP를 잃을 때 화면이 깜빡이지 않습니다.
  • 🐦 :
    • 스칼렛의 늑대 능력을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특성의 희귀도 변경 사항을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새로운 내용으로 퀵 가이드 업데이트
    • '무작위 영웅'을 사용하면 이제 잠금 해제된 스킨도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선택 사항은 '기타' 범주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됨).
  • 🐦 UI / 인터페이스 / FX:
    • 샌드맨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난민과 대화할 때 인벤토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현재 영웅을 부활시킬 때 부활 진행도가 더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 듀라한의 공격 범위를 더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 로딩 화면에서 더 많은 팁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전능 상태를 위한 아이콘 추가
    • 영웅의 취약 상태를 위한 새로운 VFX 추가
  • 🐦 옵션:
    • PC에서 Alt+Tab을 누를 때 게임 음소거 옵션 추가 (기본 활성화)
    • 게임패드에 Push-to-Talk을 매핑하는 버튼 추가
    • 커서 방향으로 대시하는 옵션 추가
    • UI에서 피해 숫자를 비활성화하는 옵션 추가
    • 사용하는 컨트롤러에 관계없이 선호하는 컨트롤러 입력 (PS4, PS5, Xbox, Nintendo Switch)을 선택하는 옵션 추가
  • 사운드:
    • 모든 영웅의 승리 및 패배 음성 대사 추가
    • 🐦 플레이어가 로비에 참가하거나 떠날 때 사운드 FX 추가
  • 기타:
    • 🐦 버전 번호/워터마크가 이제 게임이 일시 중지될 때만 화면 상단에 나타납니다.
    • 음성 채팅이 이제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수동으로 변경된 경우 설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 다양한 현지화 수정
      (역주: 풍요의 뿔은 아직도 소모품 획득 시 소모품 2개 생성입니다. 일 안 하냐?)



버그 수정


영웅


  • 스칼렛:
    • 스칼렛의 '적출' 특성 VFX가 영향을 받은 적이 죽은 후에도 계속 재생되던 문제 수정
  • 피리 부는 사나이:
    • '스포르찬도'가 멀티플레이어에서 적을 끌어들이지 않던 문제 수정
    • 🐦 '거침없는 멜로디' 궁극기를 다시 입력하여 취소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저음'을 사용한 경우 꿈의 파편 덩어리의 피해 감소가 계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베오울프:
    • '드래곤 비행'에서 소룡이 촉수를 목표로 삼지 않던 문제 수정
    • 부활받거나 깃털을 사용했을 때 소룡의 강화 VFX가 모든 능력에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알라딘:
    • 저주가 알라딘의 특성을 비활성화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마법의 양탄자' 궁극기가 '빠른 비행' 사용 직후 무형 상태를 부여하지 않던 문제 수정
    • 알라딘의 방어 소원이 로딩 화면 이후에도 유지되던 문제 수정
    • 🐦 '마법의 양탄자' 궁극기를 다시 입력하여 취소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알라딘의 방어 소원에 대한 설명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어, 텍스트 수정: 주변의 모든 영웅을 부활시키거나 완전히 치유하고 영구 30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멜루신:
    • '보호의 물길'의 보호막이 잘못 스케일링되던 문제 수정
    • '물폭탄'의 시각적 피드백이 멀티플레이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 '여진'을 사용한 경우 꿈의 파편 덩어리에 피해 감소가 계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제페토:
    • 🐦 제페토의 '오버클럭' 또는 '초가속' 특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던 충돌 문제 수정
  • 손오공:
    • 🐦 손오공이 돌진 또는 능력 사용 후 벽/맵 밖으로 끼어들 수 있던 문제 수정
    • 배고픈 잔디와 현자의 돌에 의해 중첩된 효과가 손오공이 변형하면 사라지던 문제 수정
      (역주: 둔갑술인 것 같음)
    • 🐦 변형 상태에서 풍요의 뿔로 부여된 소모품이 두 배가 되던 문제 수정
    • 🐦 '뇌운'의 번개 효과가 적이 타격 전에 죽으면 발동되지 않던 문제 수정
    • 🐦 '각성 태세'에서 방어할 때 제대로 계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일반:
    • 체력이 가득 찬 적에게 상태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냉기 및 점화 상태 효과가 적이 죽은 후에도 계속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여러 마스터 나이트메어의 VFX 및 SFX가 일시 중지 메뉴에서 올바르게 일시 중지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늑대: 늑대가 무형 영웅을 여전히 가둘 수 있던 문제 수정
  • 마스터 나이트메어:
    • 얼굴 없는 마스터 나이트메어: 떠다니는 눈의 VFX가 멀티플레이어에서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 발톱 마스터 나이트메어: 마스터 나이트메어가 격노 단계에 들어갔을 때 구체 발사 속도가 증가하지 않던 문제 수정



마법 물체


  • 황금 달걀: 알라딘의 '꿈꾸는 소원' 궁극기에 사용된 꿈의 파편이 황금 알의 피해 증가에 계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요정 먼지:
    • 언데드 돼지의 폭발 및 이프리트의 화염 방사 공격을 받았을 때 요정 가루가 활성화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바바 야가의 해골과 얼굴 없는 마스터 나이트메어의 눈 폭탄 피해가 요정 가루를 발동시키지 않던 문제 수정
  • 드림캐처: Minor shaping(역주: 기억이 안 나는데 샌드맨 상점에서 일반 마법 물체 복제하는 그거)을 구매할 때 드림캐처의 세트 효과를 얻으면 샌드맨의 표시 가격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바바 야가의 막자사발: 바바 야가의 막자사발을 사용했한 후 다른 플레이어의 HP 바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 타마테바코: 타마테바코가 마법서의 리롤에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관심 지점


  • Blood fountain(치유의 샘?): Blood fountain이 제대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피의 의식:
    • 소환사 광신도의 촉수가 어둠의 언덕의 피의 의식 구역 밖에서 생성될 수 있던 문제 수정
    • 적 웨이브가 생성되는 동안 영웅이 아레나 밖으로 이동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구역에 영웅이 없을 경우 이벤트가 절대 실패하지 않던 문제 수정
  • 🐦 돼지 퀘스트: 돌 퀘스트의 동굴이 멀티플레이어에서 열리지 않던 문제 수정
  • 🐦 모건 퀘스트: 기사를 물리치고 모건을 구한 후 모건 퀘스트의 다음 부분이 잠금 해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난민:
    •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마법 아이템이 난민 중 한 명에 의해 제거될 경우 발생할 수 있던 충돌 문제 수정
    • 난민이 획득한 꿈의 파편(역주: Dream Shard가 아닌 Crystal Shard라고 되어 있으나, 꿈의 파편인 듯함)이 결과 화면에 계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선택 메뉴 진입 후 꿈의 파편을 획득했을 때 꿈의 파편이 필요한 선택지를 선택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 난민이 전설 또는 저주받은 아이템을 복제해 주겠다고 제안하여 단순히 꿈의 파편을 잃게 만들던 문제 수정
    • 손오공이 변형 상태일 때 난민에게 제공한 마법 아이템이 인벤토리에서 제대로 제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선택을 했을 때 오디오나 SFX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 수정
  • 🐦 별의 사당: 손오공이 변형 상태에서 별의 사당에서 특성을 다시 배우면 모든 특성을 잃을 수 있던 문제 수정
  • 🐦 영웅의 제단: 영웅의 제단에서 부활한 영웅이 때때로 3D 모델 없이 다시 나타나던 문제 수정



UI


  • 🐦 일반: '연결 끊김' 팝업에서 '확인' 버튼이 중앙에 정렬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상태:
    • 저주 및 강화 상태 효과가 겹치던 문제 수정
    • 상태 효과에 대한 알림이 중첩되던 문제 수정
  • :
    • 아부 알-잔: 이벤트 타이머가 만료된 후에도 아부 알-잔의 HP 바가 화면에 남아있던 문제 수정
    • 멜리온: 멜리온의 HP 바가 화면에 너무 일찍 나타날 수 있던 문제 수정 결과
  • 화면:
    • 멀티플레이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점수 세부 정보의 활동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활동 및 보너스 수가 30을 초과할 경우 결과 화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궁극기 선택 화면: 잠금 해제된 궁극기가 선택 메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죽음의 문턱: 마지막으로 사용할 수 있는 깃털을 사용한 후 플레이어의 부활 타이머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카메라


  • 🐦 관찰자 모드 (Observer Mode): 팀원에게 부활된 후에도 카메라가 관찰 중인 영웅을 계속 따라가던 문제 수정
  • 🐦 에필로그 (Epilogue): 바바 야가의 오두막을 물리치는 컷신 후 사망한 영웅의 카메라가 맵 밖으로 배치되던 문제 수정



네트워크


  • 일반: 로딩 화면 후 플레이어의 닉네임이 사라지던 문제 수정
  • 매치메이킹: 5~10분 대기 후 매치메이킹 검색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스킨


  • 일반: 호스트가 기본 의상을 선택한 경우 플레이어가 의상을 선택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카르밀라: 카르밀라의 해방된 의상에서 혈액 바이알의 VFX가 멀티플레이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베오울프: 베오울프의 소룡이 특성 능력을 활성화할 때 멀티플레이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기본 스킨 색상으로 변경되던 문제 수정
  • 피리 부는 사나이: 피리 부는 사나이의 쥐의 나이트메어 의상이 멀티플레이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기타


  • 🐦 리롤: 리롤과 상황별 액션이 동일한 버튼을 공유할 경우 리롤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 충전: 능력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여러 능력 (충전)이 발동될 수 있던 문제 수정
  • 자막: 스칼렛과 베오울프의 음성과 일치하지 않던 일부 자막 수정
  • 🐦 도전 과제: 도전 과제 마스터 업적/트로피가 잠금 해제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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