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와일즈] 육질, 약점 특효, 심안을 알아보자
대미지 공식
○ 표시 피해 = (물리 피해 + 속성 피해) × 분노 보정
○ 물리 피해 = 기초 공격력 × 모션 배율 × 육질÷100 × 회심 보정 × 예리도 보정 × 그 외 보정
○ 속성 피해 = 기초 속성치 × 속성 모션 배율 × 속성 육질÷100 × 그 외 보정
육질
육질은 "그 부위에 얼마나 대미지가 잘 들어가냐"를 숫자로 나타낸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높을 수록 대미지가 잘 들어갑니다.
https://mhwilds.kiranico.com/ko/data/monsters
좋은 데이터가 있으니 참고합시다.
약점 특효
○ 유효 부위: 육질 45 이상인 부위
○ 육질 45 미만인 부위에 상처가 나서 육질 45 이상이 되어도 미적용
의견
전작까지는 3레벨로 15/30/50%의 회심률을 챙길 수 있어 안 챙기면 바보에 가까운 스킬이었습니다.
이번 작에서는 5레벨로 오체분시된 후 20%의 회심률은 상처 공격 시에만 주는 것으로 바뀌어, 상시 회심률은 30% 정도만 챙겨지는 스펙이 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아쉽지만, 그래도 방어구 스킬 중 회심률을 높게 챙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스킬이어서 여전히 채용합니다.
현재는 발매 초기라 기초 공격력이 아쉬운 상황이어서, 도전자를 더 높게 치기는 합니다.
심안
"단단한 부위"란 육질 45 미만인 부위를 뜻하며, 대표적으로 자주 때리게 되는 부위로는
◆ 우드 투나 머리(참격 40)
◆ 고어 마가라 날개다리(참격/타격 27), 앞다리(참격/타격 42)
◆ 레 다우 다리(참격/타격 37)
등이 있습니다.
○ 건랜스의 포격 미적용
○ 거너 무기(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 활) 미적용
○ 육질 45 미만인 부위가 상처로 인해 육질이 45 이상이 되어도 적용됨
의견
전작까지는 흰색 대미지(물리 예리도 보정 * 육질 < 45)인 곳에 대미지가 올라가는 스킬이었습니다.
무려 공격력도 아닌 대미지 30% 버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놀랍도록 강력한 스킬입니다.
멀티 위주여서 원하는 곳을 때리기 어렵거나, 위에 나열한 단단한 부위들을 주로 때리게 될 때 채용하면 정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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