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와일즈] 속성 흡수, 속성 변환을 알아보자

속성 흡수

무기종 / 스킬 레벨Lv. 1Lv. 2Lv. 3
대검50 → 60 → 7080 → 90 → 100100 → 110 → 120
태도, 손검, 해머, 피리, 랜스, 건랜, 슬액, 차액, 충곤40 → 50 → 6050 → 60 → 7060 → 70 → 80
쌍검, 라보, 헤보, 활30 → 40 → 5040 → 50 → 6050 → 60 → 70
속성 저항 증가량(전 무기군 공통)4 → 8 → 126 → 12 → 188 → 16 → 24

○ 1회 속성 대미지 피격 시 1단계 발동, 이후 1회 피격시마다 단계 상승(3단계까지)

○ 지속 시간 120초

○ 쿨타임 90초

○ 추가로 속성 대미지 피격되거나, 단계가 올라가도 지속 시간이 연장되지는 않음

○ 속성 무기에만 적용(상태이상 무기에 미적용)

○ 무기와 다른 속성의 공격을 받아도 무기의 속성치가 증가

○ 공격받은 속성의 종류대로 속성 저항 증가

○ 가드로 피격해도 발동(노 대미지 가드로도 발동)



속성 변환

무기종 / 스킬 레벨Lv. 1Lv. 2Lv. 3
용속성 상승치80120180
용속성 폭발 육질 무시 대미지150200280
용속성 폭발 속성 대미지6080100

○ 1회 속성 대미지 피격 시 발동, 발동 중 용속성 상승

○ 지속 시간 120초

○ 쿨타임 90초

○ 가드로 피격해도 발동(노 대미지 가드로도 발동)

○ 모든 무기군에 동일한 양만큼 용속성치 상승(당연히 용속성 무기에만)

○ 용속성 추가 폭발은 [속성 변환 발동 중] [속성을 가진 무기]의 [일부 공격 모션]의 [물리 대미지가 축적]되어 폭발

  ◆ 속성을 가진 무기의 물리 대미지 축적은 오타가 아님(버그로 추정)

  ◆ 일부 공격 모션: 쇄인자격의 영향을 받는 공격들로 추측됨

  ◆ 모션치 × 공격력 × 육질까지 계산해 약 600 대미지가 필요한 듯

○ 용속성 추가 폭발 속성 대미지는 속성 육질의 영향을 받음

○ 지속 시간 120초

○ 쿨타임 90초

○ 가드로 피격해도 발동(노 대미지 가드로도 발동)



의견

속성 흡수는 1레벨 효율이 좋긴 하나, 증가량이 미미해 억지로 챙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속성 변환은 조건이 굉장히 까다롭지만, 속성이 있으면 좋지만 물리가 메인인 무기가 가드/카운터/상쇄를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면, 한손검이 사용하기에 꽤 괜찮아 보입니다.

특히 용속성 무기(쇄인룡 파생 등)일 경우 1레벨로 챙길 수 있는 용속성 증가치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또 효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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